변화의 주창자

시간은 모든 것을 바꾼다(Time Changes Everything) 본문

교육,공부/SW Architecture

시간은 모든 것을 바꾼다(Time Changes Everything)

allsolution allsolution 2009. 7. 15. 03:5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몇 년을 지내면서 나를 가장 즐겁게 한 한가지는 어떤 것이 견디어 냈고 무엇이 그러하지 못했는지를 관찰하는 것 이였다. 똑똑한 사람들에 의해 오랜 시간의 숙고와 알려진 모든 이슈의 조정과 열정으로 논의되어진 그렇게 많은 패턴, 프레임워크, 패러다임의 변화, 알고리즘들은 긴 하품의 시간 만큼도  보장되지 않았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이 역사가 우리에게 말하려는 것은 무엇일까?

도전의 가치를 선택하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게 도전은 까다로운 것이다. 도전이나 문제들은 우리에게 그냥 주어지기에 우리에게 선택의 사치스러움이란 있을 수 없지 않는가? 말처럼 그렇게 단순하지가 않다. 우리가 종종 저지르는 믿음에 대한 첫번째 실수는 우리가 받은 요청에 변화를 줄 수 없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변화를 줄 수 있지만 이는 우리를 편안한 기술영역에서 쫓아낸다. 우리가 옳은 것을 결정 하지 않는 곳에 괴물 이 있다. 시간이 지나가서 우리가 맞닥뜨린 도전을 열심히 해결하며 기쁘고 열심히 일했다면 그 동안 우리가 필요로 했던 일을 못하고 놓치더라도 결국 문제 되지 않을 것이다. 옳은 도전에 대한 좋은 해결책은 모든 다른 사람에게 까지 오래 지속될 것이기 때문이다.

단순한 법칙들
우리는 단순함을 추구하라고 우리자신에게 말하지만 실제 그렇게 살지 않는 이유는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영리하고 약간의 복잡도를 다룰 수 있다. 그래서 빠르게 설계에 추가하기 위함이라고, 우리 미적 감각이 더 우아하다고, 우리가 미래를 예상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하면서 쉽게 자신을 변호해버린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일년 이상 프로젝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가 다시 돌아와 봤을 때 분명 당신은 당신이 한 일에 대해 왜 그렇게 했었는지 의야 해 할 것이다. 만약 모든 것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면 분명 당신은 다르게 할 것이다. 시간은 우리를 바보로 보이게 한다. 이를 일찍 깨달아서 자신을 극복하라 그리고 단련할 수 있을 때 단순함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진심으로 배우도록 하여라.

오래된 것들과 행복하라
아키텍트는 방법론 또는 학파가 가능하다고 여겨지는 하나의 방법이나 손에 닿지 않는다고 여겨진 것의 명확한 답을 찾는 것을 좋아한다. 문제는 당신이 일년간 사용한 등대가 무엇이었던 2년째에는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을 것이고 10년 후에는 더 더욱 그러리라는 것이다. 뒤돌아 보면 당신은 항상 현재 기대와 맞지 않는 설계가 보일 것이다. 오래된 것을 포용함을 배우고 뒤로 되돌아 가려는 생각의 유혹에 저항하고 이를 고쳐라. 그 해결책이 그 문제에 적합한 것이었는가? 그 문제의 필요를 해결했는가? 이 질문을 당신의 측정 기준으로 삼아라 그럼 당신은 훨씬 행복해 질것이다.

Written by Philip Nelson
Philip Nelson은 자신이 가장 흥미로운 일을 찾아 하드웨어 분야로 시작하여 네트워크, 시스템, 관리를 지나 마침내 소프트웨어 개발 및 아키텍처의 경력을 가진 기술 제너럴리스트이다. 그는 운송, 금융, 제조, 마케팅과 다양한 인프라분야 관련 소프트웨어 문제점에 대해 일해왔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